여행기록

[콜로라도 덴버 겨울여행] Iron Mountain Hot Springs 겨울 온천 즐기기

미루기천재 2022. 4. 6. 13:48

아라파호 베이슨 (Arapahoe Basin)에서 스노우 보드를 타고나서 글렌우드 스프링스 (Glenwood Springs)로 이동을 했다. 차로 거의 2시간 거리. 이곳은 콜로라도에서 핫스프링스 (Hot springs, 온천)으로 인기 있는 장소중 하나이다. 

 

글렌우드 스프링스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글렌우드 핫스프링스 (Glenwood hot springs)로 세계에서 가장 큰 광천수 온천탕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출처-Glenwood hot springs website

원래는 글렌우드 핫스프링스에 가려고 했는데 검색을 하다보니 바로 근처에 아이언 마운틴 핫스프링스 (Iron Mountain Hot Springs)도 있었다. 여기는 대형 온천탕인 글렌우드 핫스프링스와 다르게 16개의 온도가 다른 작은 온천탕들이 있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글렌우드 핫스프링스는 가족, 아이언 핫스프링스는 연인들에게 추천한다는 글은 어디선가 보고 결국 아이언 핫스프링스에 가기로 결정했다. 

 

출처-Iron Mountain Hot Springs website

입장료는 $25 (타올대여는 $2). 수영복을 입어야 하고 음식물은 반입이 안된다. 안에는 탈의실과 샤워실이 칸막이로 쳐있고 샤워용품이 구비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저녁이라 캄캄했다. 여기저기 온천탕을 옮겨 다니다 따뜻한 pool에 정착! 탕이 여러개 있으니 사람들이 한군데 모여있지 않고 분산되어 있어서 좋았다.

눈 오는 날 밤 콜로라도 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야외 온천은 스노우보드로 쌓였던 피로를 풀기에 충분했다 :)